본문 바로가기

문법 이것만 봐!

고등내신에서 많이 틀리는 문법

반응형
 

고등학교 영어 내신에서 학생들이 가장 많이 틀리는 문법 사항

 

  1. 시제 (Tenses)
    • 시제를 일관성 있게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.
    • 현재완료와 과거시제를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.
    • 예: "I have went to the store yesterday." (잘못된 사용) → "I went to the store yesterday." (올바른 사용)
  2. 주어와 동사의 일치 (Subject-Verb Agreement)
    • 단수 주어와 단수 동사, 복수 주어와 복수 동사를 일치시키는 데 실수가 많다.
    • 예: "The list of items are on the desk." (잘못된 사용) → "The list of items is on the desk." (올바른 사용)
  3. 관계대명사 (Relative Pronouns)
    • 관계대명사 'who', 'whom', 'which', 'that' 등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.
    • 예: "The book who I read was interesting." (잘못된 사용) → "The book which I read was interesting." (올바른 사용)
  4. 가정법 (Subjunctive Mood)
    • 가정법 과거와 가정법 과거완료를 혼동한다.
    • 예: "If I was you, I would do it." (잘못된 사용) → "If I were you, I would do it." (올바른 사용)
  5. 전치사 (Prepositions)
    • 전치사의 사용에 있어서 실수가 잦다.
    • 예: "I am interested about music." (잘못된 사용) → "I am interested in music." (올바른 사용)
  6. 부정사와 동명사 (Infinitives and Gerunds)
    • 어떤 동사 뒤에 부정사를 쓰고, 어떤 동사 뒤에 동명사를 쓰는지 혼동한다.
    • 예: "I enjoy to read." (잘못된 사용) → "I enjoy reading." (올바른 사용)
  7. 수일치 문제 (Pronoun-Antecedent Agreement)
    • 대명사와 그 대명사가 지칭하는 명사의 수를 일치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.
    • 예: "Each of the students must submit their homework." (잘못된 사용) → "Each of the students must submit his or her homework." (올바른 사용)
  8. 형용사와 부사의 구분 (Adjectives vs. Adverbs)
    • 형용사와 부사를 혼동하여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.
    • 예: "She sings beautiful." (잘못된 사용) → "She sings beautifully." (올바른 사용)